남양주 형사변호사에 대한 폭력 혐의는

남양주 형사변호사에 대한 폭력 혐의는

아파트나 많은 사람들이 거주하는 다가구주택에 산다면 다양한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고 했습니다.

그중 층간소음 문제가 점차 심각해지고 있고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다고 했습니다.

충분한 의사소통으로 해결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벼운 말다툼과 몸싸움에서 비롯된 문제가 폭력이나 살인사건 등 강력사건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남양주 형사변호사는 혐의로 인해 중징계가 가능한 만큼 초기부터 구체적인 대응책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최근에도 층간소음 문제로 상대방에게 우산을 휘둘러 특수폭행 혐의로 기소된 A씨가 벌금형을 선고받았다고 했는데요. 층간소음 문제로 오랫동안 다툼을 이어온 A씨와 피해자는 사건 당일에도 층간소음으로 말다툼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A씨는 우산을 든 채 피해자를 때리라고 위협하긴 했지만 우산으로 때린 적은 없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자리를 피하려는 상대방의 어깨를 여러 차례 잡아당겼을 뿐이라고 했지만 검찰은 피해자가 우산을 직접 맞은 것은 아니지만 A씨가 들고 있던 우산이 위험한 물건에 해당한다고 판단해 특수 혐의로 기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재판부는 검찰의 주장을 받아들여 우산으로 피해자를 위협한 행동은 법적 성립요건에 해당한다며 본 사건에 대해 특수폭행 혐의를 인정해 유죄판결을 내리고 벌금 70만원을 선고했습니다.

이렇게 직접 접촉하지 않더라도 이를 가지고 위협하거나 던지는 등의 행동으로 상대방을 위협하면 엄중한 처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특수폭행 혐의는 형법상 단체나 다중 위력을 행사하거나 위험한 물품을 휴대하여 사람의 신체에 대해 폭력을 가하는 행위이며, 죄를 범할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했습니다.

위 사례처럼 층간소음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쟁상황에서 다툼이 계속되면 감정이 격양되고 자신의 행동이 상대방에게 위협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가 발생할 수밖에 없다고 하였습니다.

상대방이 위협을 느끼는 순간 폭행죄로 처벌받을 수 있고 위험한 흉기로 간주되는 물품을 가지고 있을 경우에는 더 무거운 죄목으로 처벌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폭행은 사람의 신체에 대한 일체의 불법적인 유형력 행사를 말하며 반드시 신체에 닿을 필요 없이 폭언을 여러 번 반복하는 행위, 때리듯 손발을 흔드는 행위, 물건을 던지는 행위 등도 구성요건에 해당한다고 했습니다.

여기에 위험한 물건을 휴대하고 범행을 저지를 경우 더 가중된 처벌을 받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위험한 물건은 일상에서 흔히 접하는 것이라도 사람을 살상할 수 있는 물건이라면 위험한 흉기에 포함되고 칼, 가위, 유리병은 물론 스마트폰, 컵 등 비교적 파손 가능성이 높은 물건, 그리고 맹견이나 유독생물 같은 동물도 포함된다고 했습니다.

이와 관련 남양주 형사변호사를 찾아온 의뢰인도 특수폭행 혐의로 고소당한 상태라고 했는데요. 의뢰인의 말에 의하면 공무를 위해 차를 주차해 둔 상태에서 지나가던 고소인이 먼저 시비를 걸었다고 합니다.

이에 의뢰인은 대응하지 않고 현장을 빠져나갔다고 했는데요.하지만 고소인은 의뢰인이 현장을 빠져나와 고의로 자신을 차로 때렸다고 주장하는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본격적인 수사가 개시되면서 의뢰인이 근무하는 부서에 수사개시 통보가 이뤄졌고 결과에 따라 징계 여부가 결정되는 상황이었다고 했습니다.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고소인은 거액의 합의금을 요구했고, 의뢰인은 억울한 상황인데도 위기를 피하기 위해 거액을 들여 합의해야 할지 고민했는데요.의뢰인의 사정을 들은 남양주 형사변호사는 충분한 상담을 통해 법적 쟁점이 되는 부분을 설명하고 당시 전후 상황을 면밀히 확인한 뒤 해당 사건에 자동차가 위험한 것으로 보이는지에 대해 법리적으로 접근했습니다.

통상 자동차를 사용한 폭력의 경우 경찰은 법리 검토 없이 특수폭행 또는 특수상해로 의율하는 경우가 많다고 했습니다.

이에 남양주 형사변호사는 자동차가 위험한 물건이 아니라는 판례 법리에 따라 의견서를 작성하고 해당 사건에 의뢰인의 고의성이 없었다는 점을 강력히 주장하며 억울한 상황을 법률적으로 해결해 표명했습니다.

검찰은 남양주 형사변호사의 의견을 수렴해 당시 자동차가 위협이 될 수 있는 흉기로 볼 수 없는 점과 당시 정황상 고의를 부정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판단해 불기소 처분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사례처럼 관련 법리를 수사기관에 제대로 설명하지 않을 경우 단순과실이 특수폭행이라는 중범죄로 처벌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한다고 했습니다.

이런 상황에 직면할수록 남양주 형사변호사의 전문적인 법률 조력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해당 범죄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폭력 혐의와는 달리 반의사불벌죄에 속하지 않아 피해자와의 합의를 보더라도 처벌을 피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사건이 발생한 직후 남양주 형사변호사를 찾아가 전문적인 도움을 구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모든 사안은 초기 대응을 어떻게 하느냐가 재판 결과를 유리한 방향으로 이끌 수 있다고 했습니다.

혼자 해결할 수 있다고 안이하게 생각했는데 뒤늦게 큰 후회를 할 수도 있다고 했는데, 초동 대처가 중요한 만큼 늦지 않도록 남양주 변호사를 찾아가 현재 본인이 처한 상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최선의 결과를 이끌어내도록 조력을 구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선처를 찾아야 하고 억울함이 있으면 누명을 쓸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형사 대응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법무법인 YK 형사이혼변호사 의정부사무소 경기 의정부시 서부로 6755층법무법인 YK 형사이혼변호사 의정부사무소 경기 의정부시 서부로 6755층법무법인 YK 형사이혼변호사 의정부사무소 경기 의정부시 서부로 6755층법무법인 YK 형사이혼변호사 의정부사무소 경기 의정부시 서부로 6755층법무법인 YK 형사이혼변호사 의정부사무소 경기 의정부시 서부로 6755층법무법인 YK 형사이혼변호사 의정부사무소 경기 의정부시 서부로 6755층법무법인 YK 형사이혼변호사 의정부사무소 경기 의정부시 서부로 6755층법무법인 YK 형사이혼변호사 의정부사무소 경기 의정부시 서부로 6755층법무법인 YK 형사이혼변호사 의정부사무소 경기 의정부시 서부로 6755층법무법인 YK 형사이혼변호사 의정부사무소 경기 의정부시 서부로 6755층법무법인 YK 형사이혼변호사 의정부사무소 경기 의정부시 서부로 6755층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