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의 MP3를 발명한 회사가 사라진 이유

세계 1위 MP3mpman.com의 발명, 그들이 사라진 이유

현재 정보기술의 발달로 수많은 제품과 서비스가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으며 경쟁 또한 매우 치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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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치열한 경쟁 속에서 신제품을 개발해 끝까지 시장을 지킬 수 있는 기업은 극소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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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 기술, 사라지는 회사

획기적인 기술로 문화콘텐츠 사업에 혁명을 일으킨 대표기업 엠피맨닷컴이 오늘 시장에서 사라졌습니다.

mpman.com은 세계 최초 MP3 플레이어를 개발, 대한민국·우리를.·중국 특허 등록 및 한국, 일본 벤처캐피털 투자 유치 액면가 획득 이십 삼더블 80수십억 원 투자해도 충분 `유망 벤처캐피탈` 예전에.

당시 엠피맨닷컴은 최초의 원천기술 개발업체로 국내 시장점유율을 점유하고 있었다.

하나, 세계 시장 정상5최고의 기술과 영업사원을 넘어선 브랜드입니다.

35이것은 잠재력과 사람들의 그룹을 가진 회사입니다.

그러나 mpman.com은 현재 존재하지 않습니다.

2004년2011년 파산했고 Avery에 인수되었습니다.

하지만 한때 대유행이었던 에이버리도 유튜브, 멜론 등 각종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로 인해 현 시장에서 사라질 위기에 처해 있다.

그렇다면 왜 mpman.com은 이러한 뛰어난 기술과 잠재력에도 불구하고 실패했을까요??

정답은 Max는 마케팅 천재가 됩니다.

에서 사용 가능.

사업의 성패를 결정짓는 것은

책 “맥스, 마케팅 천재가 되다”의 주인공 맥스 그는 바퀴라는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했지만 마케팅이나 영업에 대해 전혀 몰랐습니다.

. 그러나 그는 Oracle Ozzie를 만나 마케팅과 영업을 배웠고 다양한 유형의 영업사원들과 함께 경영함으로써 최고의 회사로 발전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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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이 원하는 판매방식과 기업이 제공하는 판매방식이 다를 경우 기업의 위기로 이어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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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man.com도 같은 이유로 실패했습니다.

. 하나의 원천기술 80회사에서 1억원을 받고 기술개발과 투자만이 관건믿음에 가까운 신념이 형성되어 mpman.com의 성장을 방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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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말해서, 자신의 자본력을 믿고 시장상황과 상관없이 무작정 투자했고, 기대수익이 따라오지 않더라도 투자리듬을 조절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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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데이터 플레이어, 클릭 디스크FM내장 라디오 및 레코더 MP3플레이어하드 디스크형제 MP3플레이어 등 이 회사에서 처음으로 개발한 제품이 많이 있지만 데이터 플레이어, ClickDisk와 같은 이들 중 다수는 시장에 출시되기 전에 사망했습니다.

하드 디스크플레이어와 마찬가지로 시장은 실제로 수년간의 개발 끝에 형성되며 수익과 연결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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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의 Max는 초기에 mpman.com과 같은 방식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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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스는 놀라운 기술과 휠이라는 혁신적인 신제품을 만들어냈고, 그의 제품이 대박날 것이라는 큰 희망과 꿈을 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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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시장은 제품에 등을 돌렸다.

많은 생각 끝에 Max는 Oracle Ozzie에게 조언을 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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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mpman.com은 궤적을 수정할 수 있는 여러 기회가 있었습니다.

. 하지만 시장이 보내는 신호를 제대로 읽지 못했고 기회를 놓쳤습니다.

. Mpman.com에 Oracle Oji가 없습니까??

그렇다면 mpman.com과 같은 상황에서 Max는 어떤 전략을 세웠습니까??

마케팅의 중요성

맥스, 마케팅 천재가 되다’라는 책을 읽은 후, 나는 세일즈와 마케팅이 무엇인지 다시금 원초적인 질문을 던지기 시작했다.

. 내 거 마음 속에서 판매는 항상 누구나 할 수 있는 막연한 판촉 개념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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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가 다시 본 세일즈를 통해 시장 상황에 따라 제품 판매의 종류와 성공률도 다르다.

, 또한 중요한 역할을 하며 회사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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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을 공부하는 모든 사람은 제품이 성공하기를 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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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mpman.com의 CEO도 그러길 바란다.

. 하지만 시장에서 실패.

제품과 서비스만으로는 더 이상 경쟁 우위가 아닙니다.

. 그것들은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최소한의 요구 사항일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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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제품과 서비스가 아니라 판매 및 마케팅 역량이라고 감히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