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an중간반응형 -->
-- loan중간반응형 -->
손해보험계약대출이란?
보험계약대출은 KB손해보험이 보험계약자가 보유한 보험계약을 담보로 하는 대출입니다.
대출을 받은 후에는 지속적인 보험금 납부를 통해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 조건
보험 계약 대출은 특정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대상 고객은 장기(연금)보험계약을 체결하고 3개월 이상 통장에서 자동이체로 보험료를 납입한 고객입니다.
단, 자동이체 기록이 3개 이상인 계좌 또는 계약자 명의로 등록된 대출지급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또한 대출금액은 1일 5000만원 한도이며 5만원 이상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
KB손해보험 모바일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KB손해보험 계약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모바일 APP 또는 홈페이지에서 보험계약대출 신청 메뉴 선택 후 신청서 작성, 본인인증, 대출금 납부계좌 등록 등을 통해 대출신청을 완료합니다.
알아채다
대출 가능 금액은 본인 인증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대출 신청 시 고객정보에 등록된 본인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또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휴무기간 및 시스템 점검기간 동안 대출신청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홈페이지(m.kbinsure.co.kr), 보험 계약 대출 서비스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의 보험계약대출 신청은 급한 자금이 필요할 때 유용한 자금조달 방법입니다.
다만, 대출상환에 따른 이자부담 등 주의사항을 충분히 숙지하신 후 대출 여부를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어떤 경우에 보험계약대출을 신청할 수 없나요?
보험계약대출을 신청할 수 없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보험료가 연체된 경우
- 보험계약이 종료된 때
- 보험 청구가 보류 중인 경우
- 대출계좌가 등록되지 않은 경우
Q. 대출금 상환은 어떻게 하나요?
대출상환은 KB손해보험에서 제공하는 자동이체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상환계좌는 대출 신청 시 등록한 상환계좌로 자동 설정됩니다.
환급계좌 변경을 원하시면 KB손해보험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Q: 대출 상환을 일시 중지하거나 변경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대출상환 일시정지 및 변경을 원하실 경우 KB손해보험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상환계좌 변경이 필요한 경우 “보험계약상환계좌 변경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Q. 대출금을 먼저 갚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대출상환을 먼저 원하실 경우 KB손해보험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부분 이자 리베이트 및 부분 수수료 면제는 일시 상환으로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손해보험 약정대출 신청절차는 위와 동일하며 자세한 사항은 KB손해보험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